양경모  

WHOLESEE CEO

"어린 시절의 5분은 어른이 되었을 때 5년과 같다.
인생에서 어린 시절은 짧고 어른으로 살아야 할 시간은 길다."

-미야자키 하야오

안녕하세요. 홀씨 대표 양경모 입니다.

홀씨이야기는 숲, 하천, 갯벌 등 자연속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현장교육용 교재교구, 기후변화, 에너지문제 등 환경 전반에 대한 전문 교육콘텐츠 개발로 체험 환경교육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을 꿈꿉니다.

홀씨이야기는 현장체험교육을 지도하는 교사와 전문가 그룹,자녀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일깨워주려는 학부모, 환경지킴이로 열정을 다하고 있는 시민단체들,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고자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하는 열린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모모노키 히메」등 자연과 인간의 대립 그리고 화해를 환상적인 영상으로 표현한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는 '어린 시절의 5분은 어른이 되었을때의 5년과 같다. 인생에서 어린시절은 짧고 어른으로 살아야할 시간은 길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의 어린시절은 점점 줄어들고 어른으로 살아가야 할 시간은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홀씨이야기는 아이들에게는 '신비하고 오묘한 자연에 대한 평생 간직할 아름다운 추억을, 어른들에게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재발견의 기쁨을 선사합니다.

다음 세대에 물려줄 유산인 환경을 소중히 지켜나가고 생태적 삶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의 생활, 교육 및 연구개발 활동의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홀씨이야기는 친환경,정직,배려,나눔의 정신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를 아껴주시는 고객, 그리고 함께하고 있는 임직원들과 오랫동안 아름다운 동행을 하고 싶습니다.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1959

강원도 춘천출생

직업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초등학교 6년을 성환, 지평, 횡성, 춘천의 다섯 학교에서 보내다

1974-1981

춘천 고등학교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1984-1998

중앙종합금융

1998-1999

당시 초등학생이던 아이들과 함께 두밀리자연학교에 다니며 자연교육가를 꿈꾸다

1999

자연환경 안내자 협회(한국 숲해설가협회 전신)사무국장

숲해설가 과정 수료.

산림청 자연휴양림 숲해설

2000-2002

독일,스위스,미국 서부지역 환경교육연수를 하며 자연교육교구 개발전문회사 설립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다

2003

에코샵홀씨(주)창업

2006

환경운동연합 녹색기업인상 수상

2011

EBS 교육방송 인생후반전 '숲에서 인생을 찾다' 출연 방송보기

2012

국무총리상 수상(환경부, 환경의 날 기념)